선금 및 착·중도금 온라인 접수 시스템 기능 개선

  • 등록 2015.08.05 01:05: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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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위사업청(청장 장명진)은 선금 및 착․중도금 신청 업체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국방전자 조달체계내 온라인 접수 시스템의 일부 기능을 개선하였다고 밝혔다. 착·중도금(착수금 및 중도금)이란 방산물자 및 무기체계 수리부속품, 연구 또는 시제품 생산을 위해 계약 이행전 및 이행중 업체 청구시 지급하는 금액을 말한다. 

방위사업청은 2014년 3월부터 선금 및 착·중도금 온라인 접수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. 2014년 10월에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기존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을 설문조사 하였으며, 그 결과를 반영한 개선작업을 완료 하였다.

주요 개선 내용으로는 첨부파일 용량증가(10MB 용량 슬롯 3개 → 10MB 용량 슬롯 10개), 전자보증서 조회기능 보완(업체별 전체조회 → 계약번호별 조회), 간접비 사용내역 계산기능 개발(사전품보일 입력 기능 및 간접비 자동계산) 및 신청서 “삭제” 기능 추가 등이다.

이번 선금 및 착․중도금 온라인 접수 시스템 기능 개선으로 업체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,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업체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선금 및 착․중도금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․발전시켜,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.


국제방산뉴스팀 gdwatch21@gmail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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